Beelink GT1 / Ultimate 최신 순정 ROM 펌웨어 업데이트 가이드

얼마전에 리뷰한 Beelink GT1 최신 순정롬 업데이트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GT1 및 GT1 Ultimate 버젼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순정롬을 올리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USB TO USB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과 SDCARD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USB TO USB케이블은 별도 구매 해야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SDCARD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TV BOX에 맞는 IMG 파일만 구하신다면, 다른 TV BOX에도 얼마든지 적용 가능합니다. 


1. TV BOX에 맞는 최신버젼의 IMG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foro.androidpc.es/archive/index.php?forum-195.html

(beelink의 각 최신 롬 이미지를 모아놓은 사이트)


GT1 최신 버젼 펌웨어 IMG파일 링크

GT1은 시리얼번호 별로 WIFI 칩셋이 다르기 때문에 시리얼 번호와 매칭되는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글 작성일 (2017년 12월 13일) 기준으로 각 시리얼 번호 별 최신 펌웨어 링크 입니다. 다른 이미지를 받는 경우 TV BOX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제가 리뷰한 GT1 Ultimate DDR4 3G RAM 32ROM 은 가장 최신 버젼으로 A706D0SBH70001 32G (D0 AP6255) 펌웨어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구입 할 때 부터 최신 버젼인 706D0가 올라가 있었기 때문에 별도 설치는 필요 없었지만,  TV OS설치 후 순정OS 재설치를 위해 진행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제품을 사용중인 경우 A706D0SBH70001 32G (D0 AP6255)으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TV 박스 비링크 GT1 Ultimate (beelink gt1 ultimate) 리뷰


2. SD Card 이미지 버닝 프로그램 설치


http://chinagadgetsreviews.com/download-amlogic-burn_card_maker-v2-0-2.html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Burn_Card_Maker를 다운받습니다.



압축을 풀고 Burn_Card_Maker.exe를 실행하여 줍니다.



중국어가 나와도 당황하지 마시고

상단 메뉴에 두번째 중국어를 클릭하여 언어를 변경합니다. 



[English Version]을 선택하고 [OK]

이렇게 한 뒤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실행 하여야 언어가 변경됩니다.





노트북에 SDCard를 장착합니다.

Choose disk 항목에 장착된 SDCard를 선택합니다. 기타 체크박스도 화면처럼 전부 체크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Open]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Make]를 클릭하여 이미지 굽기를 시작합니다.



시작하게 되면 SDCard를 포멧하게 됩니다.

사진 참고하셔서 입력하시고 [시작] 눌러주세요.



포멧 완료 후 자동으로 이미지굽기가 시작되고, 잠깐의 시간이 흐르면 ROM질을 위한 SDCard가 완성됩니다.




3. SDCard를 삽입하고 TV BOX를 리커버리 모드로 재부팅

우선 TV BOX 전원을 종료 하고, 전원 케이블을 뽑아줍니다. 만들어진 SD Card를 TV BOX 카드 슬롯에 삽입합니다.



1. 클립을 이용하여 리부트 버튼을 누른채로 유지합니다.

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자마 자동으로 TV BOX에 전원이 켜지고



별다른 조작 없이 리커버리 모드를 통해서 자동으로 이미지 롬이 설치 됩니다. 



이상입니다. 한 번해보면 생각보다 쉽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정말 힘든건 TV BOX에 맞는 이미지 롬을 구하는 거였습니다. 비링크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했놓은듯 한데, 도무지 글을 찾기가 힘들게 사이트를 만들어 놓았네요. Beelink GT1 순정 펌웨어 올리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리커버리 모드 진입은 대부분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지만, 일부 TV BOX는 진입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롬업을 통한 기계 고장은 전적으로 소비자의 책임이니 벽돌이 되지 않도록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품링크

Beelink GT1 Ultimate 3GB DDR4 / 32GB $71.99 (본 리뷰 테스트 사용제품)

Beelink GT1 2GB / 16GB $62.9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