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TV BOX에서 푹 설치방법 (미박스 푹 설치하기)

2018년 07월 08일 부로 커스텀 푹 플레이어는 제작자의 사정에 의해서 서비스가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세 : 푹 플레이어(pooq player) 서비스 종료 안내



OTT시장에 대처하는 푹 POOQ의 얄팍한 자세


푹 TV는 안드로이드 TV OS용 공식 앱이 마켓에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다. 대신에 미박스 국내 내수용 테레비 버젼, 뷰잉, 우노큐브등 별도 OTT 셋탑박스 회사와 협약하여 해당 제품에 최적화 된 APP을 커스텀 하여 내장시켜서만 유통시키고 있다. 즉 푹을 TV BOX형태로 사용하고 싶으면 POOQ과 협약된 미박스 테레비, 뷰잉, 우노큐브 등 별도 TV BOX만을 구입해야 하고, 그 TV BOX에서 또 더 비싼 TV BOX용 요금제를 내야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굉장히 폐쇠적인 구조를 갖고 있다. 그래서 일반 적인 범용 TV BOX를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POOQ이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는 환경이 많다.

(마치 마이크로스프트 사에 끼워 팔기가 생각나는....)


TV OS가 탑재된 TV BOX에서 푹 POOQ공식 앱 오작동 사례



▶ 미박스 글로벌 버젼 POOQ 설치 실패

▶ BEELINK GT1 영화재생 실패

▶ MECOOL M8S PRO L 고화질 영상 재생시 프레임드랍

▶ MECOOL M8S PRO PLUS 고화질 영상 재생시 프레임드랍



하지만 세상에 능력자는 많고, 인류는 언제나 해답을 찾아왔다. TV BOX에 관한 고수들이 굉장히 많이 활동중인 국내 최고의 커뮤니티 EddyLab UHD 미니 PC포럼(http://cafe.naver.com/mk802)에서 마이토이님이 TV OS와 일반 OS 범용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UNLOCK 커스텀 버젼 POOQ 앱을 직접 만들어 주셨다.


링크된 푹 플레이어로 재생시 위에 나열한 모든 장비에서 POOQ이 정상 동작한다.


가지고 있는 미박스 글로벌 버젼에 설치 후 사용결과 굉장히 만족스러웠으며, TV OS에 적합한 UI와 어느 TV BOX에서도 잘 동작하는 최고의 앱이였다. 공식 앱보다 훨씬 사용성이 좋으니 TV BOX에 POOQ을 보는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보도록 하자. 


커스텀 POOQ PLAYER 설치 및 구동


APK 다운로드 및 설치

▲ 타 사이트를 통해서 배포가 금지 되었기 때문에 카페 게시물에 링크를 남김

다운로드 : http://cafe.naver.com/mk802/22527




설치화면 

▲ APK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완료


POOQ PLAYER 커스텀 버젼 구동화면

▲ 설치가 완료되면 화면과 같이 2개의 POOQ 앱이 보인다.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지만 하얀색 바탕의 POOQ 플레이어가 사용성이 좋다. 

모바일 OS에 설치되는 경우 왼쪽의 POOQ플레이어만 설치된다.


▲ 설정화면


▲ 사용중인 요금제에 맞게 화잘일 세팅


▲ 실시간 TV 보기


▲ 방송 VOD 리스트


▲ 영상재생 테스트


▲ 위아래 버튼으로 채널이동이 되며 오른쪽 버튼으로 위와 같은 메뉴화면을 열 수 있다.



POOQ Player는 공식 앱이 아니라 개인이 만든 커스텀 앱 임을 반드시 유의하고 제작자인 마이토이님께서 공지하신대로 타 사이트나 카페에 배포가 금지됨을 다시 한 번 밝힌다. 


당연하지만, 기존 사용하던 POOQ계정이 있어야 사용가능하며,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 경우는 일반화질로만 재생이 가능하다. 나는 실시간TV+방송VOD 이용권 (모바일 전용)월 6900원으로 고화질로 이용하고 있다. 


별도의 OTT를 구입하는 것 보다 보통의 TV BOX를 구입하여 앱을 설치하는게 내 생각에는 훨씬 더 범용적으로 써먹을데가 많은것 같고 저렴한 것 같다.



▶ 다운로드 : http://cafe.naver.com/mk802/2252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