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마우스 한영 전환 변경방법 총정리

안드로이드 OS는 태생적으로 손가락 터치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터치가 동작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TV BOX 환경에서는 기본 리모컨만으로 앱 선택 및 타이핑에 한계가 있기에 마련입니다. 보통의 경우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로 해결 가능하지만, TV BOX사용시마다 마우스 키보드 연결하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그 대안으로 리모컨 기능과 키보드 기능이 통합 된 에어마우스를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역시 MX3라는 에어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 TV BOX용 가성비 최강 에어마우스 TZ MX3 리뷰)


그래서 오늘은 에어마우스 사용시에 꼭 한 번은 마주치게 될 에어마우스 한영키 전환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에어마우스에 Shift 키가 있는 경우Shift키가 없는 경우에 따라서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Shift]키가 있는 경우 한영전환


Shift키가 있는 에어마우스의 경우 별다른 세팅 없이 간단하게 한영키 전환이 가능합니다. 가지고 계신 TV BOX에 한국어 키보드 설치 > 키보드 변경세팅 후 [Shift] + [Space]를 통해서 한영키 변경이 가능합니다.


▲ Google 한국어 입력기 설치 

아무 한글입력 키보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설정 > 키보드


▲ 현재 키보드 > Google 한국어 입력기


이렇게 세팅 한 후 키보드 창이 활성화 될 때 [Shift] + [Space]를 누르면 한영키가 변경됩니다. 간단하지요?




[Shift]키가 없는 경우 한영변환


위처럼 Shift키가 있는 경우는 간단하게 한영키 변경이 가능한데, Shift키가 없는 에어마우스도 많이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도돌키보드 설치 후 한영 물리키 변경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Shift 키가 없는 에어마우스 키보드

제가 쓰는 MX3 입니다


▲ 도돌키보드를 설치하고 기본세팅을 진행합니다.


▲ 기본세팅 완료 후 앱실행 > 설정 > 하드웨어 키보드


한/영 전환 키 설정 선택


▲ 위와 같은 창이 뜨면 한영키로 변경할 키를 누르면 끝


저의 경우 [ESC]키를 거의 안드로이드 TV BOX에서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ESC]키로 매핑해 두었습니다. 사용하시는 분 편의에 맞게 아무키나 지정 가능하니 편하신 키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에어마우스 한영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에어마우스는 TX MX3 라는 제품으로 기어베스트에서 약 8천원에 구입하였습니다만, 현재는 가격이 올라서 11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시점에서는 그냥 MX3라는 제품을 9천원 선에 구매할 수 있는 이 제품을 더 추천드립니다. (두 제품 모두 성능은 동일합니다.)


▶ 사용중인상품 : 기어베스트 에어마우스 TX MX3 $11.23 

▶ 현재추천상품 : 기어베스트 에어마우스 MX3 $8.8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