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 리뷰 - 24인치 하드케이스 캐리어를 100달러에?


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 소개


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 리뷰입니다. 샤오미에서 90분(分) 시리즈는 노트북 백팩, 크로스백, 캐리어등 가방관련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90분(分)은 Run Mi의 캐리어 브랜드인 90분(分)을 OEM방식으로 생산한 뒤 샤오미의 브랜드를 붙여서 판매하고 있는 라인입니다.


샤오미에서 나온 답게 가성비가 아주 뛰어납니다. 오늘 리뷰하는 샤오미 90분 캐리어 24인치 제품은 기어베스트 직구로 구매시 최저 $97 (관부가세없음, 배송비 무료)로 구매가능한 제품입니다. 색상별로 가격이 조금씩 다르고, 현재 진행중이 세일이 선착순 종료되기 때문에 가격은 시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90분 캐리어 할인구매 링크

▶ 24인치 그레이 $97.87 : https://www.gearbest.com/duffel-bags/pp_346976.html?wid=21

▶ 24인치 블루 $107.99 : https://www.gearbest.com/duffel-bags/pp_346972.html?wid=21

▶ 24인치 블랙 $99.99 : https://www.gearbest.com/duffel-bags/pp_346970.html?wid=21


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 리뷰


▲ 샤오미 90분 캐리어 패키징


기본 패키징입니다. 별도의 겹 박스는 존재하지 않고 사진처럼 한개의 박스로 포장되어져 있습니다. 이동이 용이하도록 상단에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 샤오미 90분 캐리어 패키징 개봉


패키징을 개봉하면 바로 캐리어가 짜잔 하고 나타납니다. 별다른 완충재는 없지만, 캐리어 자체가 튼튼하여 무사히 양품이 도착하였습니다.


▲ 샤오미 90분 캐리어 커버


샤오미 90분 캐리어는 기본 커버가 제공됩니다. 부직포 소재로 방수는 안될 것 같으며, 아래 사진처럼 부직포를 통해서 엉덩이(?)부분에 붙여서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 풀샷


커버를 벗겨내고 나면 드디어 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의 영롱한 자태가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비 색상을 굉장히 좋아하여 네이비 색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실제로 본 느낌은 약간 진한 네이비 색상, 다크한 코발트 블루 색상의 느낌입니다. 세련되고 깔끔해 보입니다. 

▲ 20인치 샘소나이트 캐리어와 비교


크기 비교를 위해서 20인치 캐리어와 나란히 찍어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20인치 기내용 샘소나이트 캐리어 입니다. 확실히 20인치와 비교해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 독일 바이엘 Makrolon 소재 사용


소재는 독일 바이엘 Makrolon 재질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일반 캐리어의 ABS재질보다 강도가 40% 높으며 표면의 내마모성이 강하고 흡집이 남지 않는 재질이며. 내부적으로는 3층 복합 압축구조, 경량설계, 스크래치 방지의 벌집디자인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일반 하드케이스 캐리어 보다는 확실히 가벼운 느낌이 들었으며, 재질은 사피아노 가죽과 느낌의 패턴이 들어간 하드케이스 입니다.


▲ 전면

본격적인 외관사진입니다. 하드케이스 부분은 깔끔하게 네이비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세로로 굵은 음각 문양이 길게 패여져 있습니다.

▲ 폴로드

폴로드 부분은 3단으로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완전히 길게 빼냈을 때도 흔들림이 굉장히 적었습니다. 봉은 알루미늄 소재이고 손잡이는 플라스틱의 느낌이였습니다. 

▲ 상단


상단에는 폴로드 바로 위에 상단 손잡이 부분이 있습니다. 90 이라고 브랜드가 음각되어져 있습니다. 계단이나 험한 지형을 이동할때는 이 손잡이를 잡고 이동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 캐리어에 있긴 하지만요~)


▲ 측면


측면에 별도 손잡이가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케리어는 상단 손잡이만 존재하여 무조건 세로로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는 측면에도 손잡이가 부착되어 옆으로 들고 이동할 수 있어서 실제 사용시 정말 편리했습니다.


▲ TSA 잠금장치


TSA잠금장치가 부착되어 잇습니다. 해외여행 공항 세관 검사시에 보안요원은 임의로 의심되는 승객의 수화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만약 잠금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보안요원이 자물쇠를 강제로 파손시켜 내부 물품을 확인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TSA잠금장치는 이러한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채택된 것으로, 보안요원이 가진 마스터키로 LOCK을 열 수 있도록 고안된 잠금장치입니다. 즉 캐리어를 잠궈놓더라도 수화물 운송 세관 검사시 파손 될 위험이 없는 잠금장치 입니다. 


▲ 바닥면과 바퀴


바퀴는 4개가 달려 있어 똑바로 세워서 이동할 수 있으며 각 바퀴는 360도 자유자재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TPE 충격완화 재질 고탄성 음소거 타이어를 사용하여 촉감이 부드럽고 하중과 감진, 소음감소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조금 더 써봐야 알겠지만 바퀴 휠이 부드럽게 잘 굴러가며 360도 회전도 막힘없이 잘 동작합니다.


▲ 수납공간


24인치 사이즈의 경우 총 64L까지 수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부 수납공간은 좌/우로 나뉘어져 있으며 측히 좌측 부분에 보조바구를 지퍼로 중간에 고정시킬 수 있게 해두어(2,3번째 사진 비교) 내부에 물건이 크게 움직임이 없도록 방지하여 줍니다.

▲ 상품설명 사이즈 (좌 24인치, 우 20인치)


▲ 바퀴를 제외한 전체 높이 105cm


▲ 케이스 본체 높이 59cm


▲ 케이스 가로길이 41cm


▲ 측면길이 25cm


▲ 폴로드 42cm


▲ 좌측 손잡이 사용


실제 사용을 위해서 설날을 맞아 본가에 내려가면서 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계단의 경우 위 사진처럼 좌측 손잡으를 통해서 가로로 들 수 있습니다. 세로로만 드는 경우 바퀴 부분이 계단에 간혹 걸리는데 가로로 들 수 있으니 가방처럼 들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 샤오미 비지니스 백팩과 함께


이전에 리뷰한 샤오미 비지니스 백팩과 함께 찍어봤습니다. 샤오미 비지니스 백팩도 90분에서 출시한 같은 라인이라서 그런지 꽤 잘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공항에서도 이렇게 꾸려 가면 별다른 가방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비지니스 백팩 리뷰 가 궁굼하시면 ▶ 2만원대 가성비 백팩 샤오미 비지니스 백팩 직구 리뷰


▲ 마무리


현재 환율을 고려하면 약 총 구매가격 10만원~12만원 내에서 구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정도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하드케이스 캐리어 중에서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다 만족스럽지만 특히 좋았던 부분은 측면에 별도 손잡이가 부착된 점, 그리고 TSA LOCK이 적용된 점 입니다. 물론 360도 바퀴전체적인 마감도 뛰어났습니다.


역시 가성비의 샤오미! 이번에도 꽤나 만족스러운 제품이였습니다. 이제부터 해외영행에는 샤오미 90분 캐리어 미트롤리와 함께 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샤오미 90분 캐리어 할인구매 링크

▶ 24인치 그레이 $97.87 : https://www.gearbest.com/duffel-bags/pp_346976.html?wid=21

▶ 24인치 블루 $107.99 : https://www.gearbest.com/duffel-bags/pp_346972.html?wid=21

▶ 24인치 블랙 $99.99 : https://www.gearbest.com/duffel-bags/pp_346970.html?wid=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