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튜디오 만들기 - 암막 롤스크린으로 블로그 제품사진 스튜디오 직접 만들어 보자


미니스튜디오 만들기

"암막 롤스크린으로 블로그 제품사진 스튜디어 직접 만들어보자"

블로그 제품 리뷰를 작성하는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깔끔한 배경에서 사진을 찍을 수 없을까?" 누구나 번쯤은 고민해보셨을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저역시 그동안 책상 배경, 마루바닥 배경등 저렴한 환경에서 촬영을 많이 해서 조금 더 전문적인 느낌이 들도록 사진을 찍고 싶어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 미니스튜디오 비싼 판매가 -


쇼핑몰에서도 이미 완제품 형태의 "미니스튜디오" 라는 제품 명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문제는 가격의 엄청나게 사악하다는 점! 겨우 종이 쪼가리 몇개 붙여놓고 비싸게도 판다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적인 전지나 모조지 등은 쉽게 구겨져서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 아라크네 암막 롤스크린 프로텍터 스크린 -


그래서 찾아낸 방법이 암막 롤스크린을 배경지로 활용하는 방법 이였습니다. 크기도 1미터 X 1미터 정도의 크기가 1만원대로 미니스튜디오 보다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로 세로 1미터 기준에 1만 2천원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 아라크네 암막 롤스크린 -


제가 선택한 옵션은 블랙&화이트로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라크네 암막 프로젝트 스크린"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검정 바탕과 화이트 바탕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 배경이 커버가 가능합니다. 


- 아라크네 암막 롤스크린 120*150 -


120 * 150 사이즈로 꽤 넉넉하게 주문 했는데, 받아보고 나니 생각보다 너무 커서 조금 후회했습니다. 일반적인 IT기기 리뷰로는 100 * 100 사이즈로 차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 아라크네 암막 롤스크린 120*150 -


이렇게 대충 롤스크린을 펼쳐 주면 바로 간이 스튜디오가 탄생합니다. 양면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블랙&화이트 어느 배경으로든 촬영이 가능합니다.

- 블랙배경 사진촬영 -


- 화이트배경 사진촬영 -


간단한 테스트를 위해서 블랙 배경과 화이트 배경에서 각각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폰카로 대충 찍었는데 꽤 괜찮은 결과 물이지 않나요? 검은색 배경의 경우 스탠드의 조명이 조금 과했는지 배경지에서 약간 빛이 반사됐지만 조금 더 연습이 되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마루바닥의 저렴한 리뷰 사진은 안녕 입니다.

- 수고해주신 태클라스트 T8과 아이언맨 방향제-


간단히 알아본 미니스튜디오 만들기 - 롤스크린을 통해서 블로그 제품사진 스튜디오 직접 만들어 보기 방법이였습니다. 단돈 1만2천원에 홈 스튜디오를 꾸미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 11번가 아라크네 암막 롤스크린 링크 (클릭) -


마지막으로 제가 구입한 제품 링크 남겨 드립니다.

선택옵션 

▶ 옵션 : 암막 프로젝터 스크린

▶ 손잡이 : 우

▶ 가로*세로 : 100 * 100

▶ 배송비 : 무료

▶ 11번가 아라크네 암막 롤스크린 링크 (클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