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TV BOX에서 YOUTUBE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을까요? - 최신버젼 YOUTUBE설치로 실시간, 4K, 크롬캐스트 구동확인 [카카오톡 오픈채팅]

안드로이드 TV BOX에서 YOUTUBE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을까요?


▲ 바쁘신 분들은 영상으로


독일에 살고계신 Torman님께서 제 블로그를 보고 MECOOL PRO W를 구입하여 주셨습니다. (▶ 안드로이드 TV BOX MECOOL M8S PRO W 리뷰) 주로 사용하시는 용도는 해외에서 JTBC 실시간 스트리밍을 보실 용도로 구입을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의를 아래와 같이 주셨습니다.


"안드로이드 TV BOX에서 일반 영상을 잘 나오는데, 실시간 스트리밍방송은 에러가 나는데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내용을 듣고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M8S PRO W와 M8S PRO PLUS에서 테스트 해보았으나 Torman님말씀 처럼 스트리밍 방송의 경우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동일하니 앱 자체버그로 해결이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시도해보고 싶은 방법이 떠올랐습니다. 바로 "최신버젼 안드로이드 TV YOUTUBE 앱 설치" 였습니다.

기본적으로 MECOOL M8S PRO 시리즈에는 기본적으로 YOUTUBE앱이 내장되어 있지만, 공식 앱이 아닌 해외 유저에 의해서 위변조 된 앱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적으로 1080P까지 밖에 영상재생이 되지 않는 제한도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TV BOX용 최신버젼 YOUTUBE APK 설치(클릭)


위사이트에서 안드로이드 TV용 YOUTUBE최신 버젼을 다운로드 받아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파일이 4개 존재하는데, MECOOL PRO W, MECOOL PRO PLUS의 경우는 제일 첫 번째에 있는 ARM Architecture APK파일 이였습니다.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TV용 YOTUBUE 다운로드 AMR Architecture (클릭) TV BOX별로 Architecture가 다를테니 설치되지 않는 다면 다른 Architecture링크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YOUTUBE FOR 안드로이드 TV 최신버젼 설치후 변경사항


● UI 변화

▲ YOUTUBE 메인화면 : 위 구버젼 / 아래 최신버젼


▲ YOUTUBE 채널화면 : 위 구버젼 / 아래 최신버젼


우선 기본적으로 메인화면 색상 및 UI가 약간은 변경된 것이 눈에 띄는 변화 입니다. 하지만 아직 까지 큰 차이는 발견할 수 없습니다. 이제 실시간 방송이 나오는 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재생

▲ YOUTUBE 실시간 : 위 구버젼 / 아래 최신버젼


최신버젼 유튜브 에서는 실시간 영상이 문제 없이 재생됩니다. 힘들게 연락주셔서 문의주신 Torman님께도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고 문제도 해결해드릴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또한, 최신버젼의 YOUTUBE 앱으로 테스트를 조금 더 해보니 몇 가지 더 좋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4K 지원

▲ YOUTUBE 최신앱에서 4K 지원


기존 MECOOL 기본 YOUTUBE앱에서 불가능 했던, 4K 해상도가 지원됩니다. 기존에 작성한 리뷰에서는 전부 1080P까지 밖에 지원이 안되었었는데, 최신 버젼의 YOUTUBE앱 설치시 4K해상도가 지원됩니다.

● 크롬캐스트 지원

▲ YOUTUBE 최신앱에서 크롬캐스트 기능지원


[설정] > [TV 와 휴대전화연결] 메뉴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간단하게 휴대폰에서 설정을 완료하면 크롬캐스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에어마우스로 힘겹게 검색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최신버젼 안드로이드 TV 버젼 YOUTUBE앱 진작에 설치해볼껄 그랬습니다. 


● 유의사항

▲ 일부 TV 박스에서는 검색창에서 에러 발생


일부 TV BOX에서는 검색창에서 에러가 발생하여 앱이 꺼지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제 경우 M8S PRO PLUS (일반OS버젼)에서는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데, M8S PRO W의 경우는 캡쳐 화면처럼 검색창에 들어가는 경우 앱이 에러가 발생하고 종료되게 되었습니다.


실제 최신버젼 유튜브 업데이트 전에 이점은 반드시 고려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검색에서 에러가 나더라도 최신버젼을 설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핸드폰과 연결하여 크롬캐스트 기능으로 검색하고 영상을 재생하는게 훨씬 편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Torman님께 감사



좋은 질문해주셔서 기존 버젼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이 안되는 점도 새롭게 알게 되었고, 최신버젼에서 크롬캐스트가 지원된다는 점과 4K해상도를 지원한다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Torman님을 대화내내 대화가 끝나고도 저렇게 친절하고 상냥하고 매너있는 분이셨습니다. 정성스런 댓글을 남겨주셔서 굉장히 힘이 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을 빌어 다시한번 감사 드리고 타지에서 건강조심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