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광보합 TV BOX 내장 1760게임 기어베스트 직구 리뷰 (전체 게임목록 포함)



월광보합 TV BOX 내장 1760게임 기어베스트 직구 리뷰


가정에서 게임콘솔을 즐기는 월광보합형 게임기는 굉장히 많이 존재합니다. 월광보합, 영웅폭풍, 라즈보합, 멀티보합, 초월광보합등등.. 더욱 세부적으로 가면 더 많은 시리즈가 존재합니다. 월광보합만 해도 내장 용량에 따라 버젼이 달라지며 최근에는 추가롬을 설치 하거나 기판을 개조할 수 있는 분리기통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기어베스트에서 판매중인 제품 중 가장 많은 1760의 게임이 내장되었으며 TV BOX의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1760 in 1 Video Games Arcade Console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https://www.gearbest.com/video-game/pp_1666358.html?wid=1433363)


이 제품을 굳이 분류하자면 멀티보합[각주:1]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멀티보합이 SD카드를 삽입하여 게임콘솔로 부팅하는 방식이라면, 본 제품은 TV BOX로 부팅 후 커스텀된 OS런처에서 바로 에뮬게임 혹은 TV BOX기능을 바로 사용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별도 SD카드 삽입과 제거 과정없이 TV BOX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

1760 게임박스 패키지

1760 게임박스 패키지

1760 게임박스 패키지1760 게임박스 패키지

구성품

1760 게임박스 구성품1760 게임박스 구성품

기본구성품이 굉장히 많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다른건 별로 필요가 없어서 우선은 전원케이블, WIFI안테나, HDMI케이블로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전체구성품

  • HDMI 케이블
  • D-Sub 케이블
  • 전원케이블
  • 업그레이드를 위한 M TO M USB 케이블
  • WIFI 안테나
  • 메뉴얼
  • 여분의 교체용 추가 버튼2개


외관 및 인터페이스

1760 게임박스 외관

1760 게임박스 외관1760 게임박스 좌우측


본체 좌우측은 발열펜의 열기를 빼주기 위한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하단은 철로 되어 있으며 상단 조이스틱 부위는 유리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1760 게임박스 외관1760 게임박스 후면 인터페이스


후면에는 위 처럼 전원버튼, 백라이트버튼, 전원케이블, SD카드슬롯, USB포트 2개, WIFI안테너 단자, HDMI, VGA, AUDIO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본 제품은 백라이트가 들어오는 제품입니다.


1760 게임박스 백라이트1760 게임박스 백라이트


백라이트는 위와같이 조명이 서서히 색상이 바뀌는 방식으로 들어옵니다. 개인적으로 정신사나워서 그냥 끄고 사용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때는 좋을 것 같은 기능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인 사용기에 들어가보겠습니다.


기본메뉴 구성

기본 메뉴 구성은 5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어가 어색하기 때문에 나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 게임목록

  • 수장하다 : 즐겨찾기로 등록한 게임

  • 비디오 : 로컬 동영상 재생

  • 적용 : 앱서랍 & 앱실행

  • 설치 : 설정


게임목록게임목록


일반적인 월광보합과 꽤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총 게임목록은 1760가지 게임이 존재하고 본 포스팅 마지막에 게임목록은 따로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즐겨찾기즐겨찾기


게임목록 중 즐겨찾기로 등록해놓은 게임만 따로 보여주는 화면 입니다. 게임목록에서 조이스틱의 [MENU]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앱서랍앱서랍


이 제품의 가장 강력한 앱서랍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월광보합류의 게임박스가 별도 APK파일을 설치하여 다른 앱을 실행이 불가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 제품은 APK를 설치하여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설치된 Google Play Store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앱설치를 위해서 APK파일을 수동설치 하시거나 APKPure등의 미러링 마켓을 이용하여 주셔야 합니다.


APK 설치화면APK 설치화면


ES파일 탐색기를 통해서 APK를 설치하는 화면 입니다. 일반 월광보합에서 제한적으로 게임만 할 수 있는데 비해서 APK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니 사용하기 따라서 응용범위가 굉장히 넓은 제품으로 변모합니다.


설정설정


마지막으로 설정화면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설정을 통해서 해상도 조절, 네트워크 설정으로 WIFI패스워드 입력정도만 해주면 별다른 설정은 필요 없습니다.


시스템정보

시스템정보

해상도시스템 정보 및 해상도 지원


설정화면에 있는 기본 시스템 정보 및 해상도 지원입니다. 최대 해상도는 4K 30Hz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버젼은 5.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AM은 1GB, ROM은 16GB 입니다.


게임박스 사용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박스에 대해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1760가지의 게임목록이 존재합니다만, 대부분 겹치는 게임이 많아서 대중적인 몇가지 게임만 스크린샷을 남겨봅니다.


게임목록킹오파, 메탈슬러그, 사무라이쇼다운


게임목록던젼앤드레곤2, 스트리터파이터, 죠엔맥


게임목록닌자베이스볼, 원더보이, 보글보글, 스노우브라더스


게임구동화면게임구동화면


전체 게임 목록

기어베스트 상품페이지에서는 전체 게임목록을 알수가 없어서 직접 게임목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게임콘솔 내부 메모리에서 KOgamelist라는 파일을 찾아서 아래 정보를 추출하였습니다.



JSON형식의 데이터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JSON파싱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필요한 GameName만 추출하였습니다.



그래서 추출한 전체 게임목록 입니다. 사진 세로가 너무 길기 때문에 첨부파일로 올립니다. 클릭하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게임목록클릭시 고화질 보기


총평

개인적으로 PS/PSP 게임이 없어서 철권류의 3D게임을 즐길수 없는 점을 제외한다면 빠릿한 성능과 함께 TV BOX의 기능까지 덤으로 즐겨 확장성이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게임콘솔 한개만 구입하여 TV BOX 환경을 함께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품정보 : https://www.gearbest.com/video-game/pp_1666358.html?wid=1433363

  1. TV BOX와 게임콘솔의 기능을 두가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게임콘솔을 의미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