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형 전자담배 iBuddy i1 대륙의실수 피츠, 히츠 호환


궐련형 전자담배 iBuddy i1 리뷰


최근 회사에서 너도 나도 궐련형 전자담배 열풍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기 많은 건 연타가 가능한 KT&G 릴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할인쿠폰 없이 정가 9만원 정도, 할인가도 7만원 가량 하기 때문에 입문용으로는 꽤 부담이 되는 가격이다. 한참을 고민하던 도중 기어베스트에서도 궐련형 전자담배 iBuddy i1을 판매하는 것을 알게되어 리뷰신청을 진행하였다. 그럼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지 확인해보자.



스펙

  • 제품명 : iBuddy i1
  • 구성품 : 카토마이져,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클리닝 브러시, 클리닝 솜, 사용설명서
  • 완충시간 : 2~3시간
  • 베터리용량 : 1800mAh 연타가능
  • 가격 : $40대
  • 히팅 : 송곳형 블레이드
  • 색상 : 화이트, 블랙, 와인

개봉기


iBuddy i1 언박싱iBuddy i1 언박싱

카토마이져,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클리닝 브러시, 클리닝 솜, 사용설명서카토마이져,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클리닝 브러시, 클리닝 솜, 사용설명서


카토마이져,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클리닝 브러시, 클리닝 솜\구성품의 세부사진이다. 청소도구 및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다.


한국어 메뉴얼도 제공한다는 점이 굉장히 놀라웠다. (클릭시 확대)



색상은 남자 답게 깔끔한 화이트로 선택했다. 전체적인 느낌은 한손에 쏙 들어오는 조약돌 같은 느낌이 강하다. KT&G 릴이나 아이코스에 비해서 휴대성이나 그립감은 굉장히 좋은것 같다. 재질은 플라스틱인데 약간 물렁한 느낌의 플라스틱이라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 전원버튼은 알루미늄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7.95cm(L) x 4.60cm(W) x 2.25cm(H)의 아주 작은 크기를 갖고 있다. 시연을 위해 구입해본 피츠와 히츠의 담배값과 크기비교를 해보면 얼마나 작은 크기인지 알 수 있다.


사진으로는 안보이지만 송곳형 블레이드를 사용하고 있다.사진으로는 안보이지만 송곳형 블레이드를 사용하고 있다.


간단한 사용방법

히츠스틱을 꽂는다.히츠스틱을 꽂는다.


전원버튼을 5번 빠르게 눌러준다.전원버튼을 5번 빠르게 눌러준다.


빨간불이 반짝일때 가열중이다. 3~5초 정도 가열에 시간이 필요하다.빨간불이 반짝일때 가열중이다. 3~5초 정도 가열에 시간이 필요하다.


가열이 완료되면 빨간불이 완전히 점등된다. 이제 끽연을 즐길시간.가열이 완료되면 빨간불이 완전히 점등된다. 이제 끽연을 즐길시간.


만족스러운 무화량

생각보다 괜찮은 무화량생각보다 괜찮은 무화량


궐련형 전자담배는 어쩔 수 없이 연초보다는 무화량이 적을 수 밖에 없다. 히츠와 피츠를 테스트 해본 결과 히츠를 사용하는 경우 꽤 만족스러운 무화량을 보여주었다. KT&G 릴이나 아이코스에 비교해도 나쁘지 않은 무화량을 보여준다. 약 15번 정도 흡입하면 자동으로 가열모드가 종료된다.


스틱홀더 청소

사진의 버튼을 위로 올리면 스틱홀더가 나온다.사진의 버튼을 위로 올리면 스틱홀더가 나온다.


스틱홀더를 제고하면 남은 담배재를 제거할 수 있다.스틱홀더를 제고하면 남은 담배재를 제거할 수 있다.


담배잎(똥)가 남는 경우 위 처럼 스틱홀더를 분리하여 남은 담배잎을 제거 할 수 있다. 이 때 빠져나온 홀더 부분이 꽤 뜨거우니 조금 식은 후에 하는게 좋다. 특히 연타 후에는 더욱 뜨겁다. 마지막으로 피치와는 궁합이 잘 맞지 않는다. 피츠의 경우 저 담배잎이 살살 털어서는 절대로 빠지지 않으니 가급적 히츠를 피우는 것을 추천한다.


iBuddy i1 단점은?


$40 대로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기기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 단점이라면 첫번째로피츠와 호환성이 안좋아 남은 담배잎을 빼내기 힘들다. 물론 히츠의 경우는 굉장히 잘 빠지고 무화량도 만족스럽다. 두번째로 진동기능이 없다는 점. 흡입이 15~16회 정도면 가열이 중단되는데 이때 진동알람이 없어서 알아채기가 힘든 경우가 있다. 결론적으로 iBuddy의 총평은 KT&G 릴이나 아이코스보다 저렴하면서 성능좋은 기기를 찾으시는 입문자, 보조용 세컨드 장비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제품링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