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TV 티빙 "지원하지 않는 기기 입니다." 해결


안드로이드 TV 티빙 "지원하지 않는 기기 입니다." 해결


최근에 그동안 잘 써오던 안드로이드 TV BOX M8S PRO L 보이스컨트롤러 버젼에서 티빙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지원하지 않는 기기 입니다." 에러가 나오면서 티빙이 실행이 되지 않았다. 원인을 찾아보니 플레이스토어 티빙 설명을 보면 다음에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즉, 티빙 앱이 최신 업데이트 되면서 단말 체크를 진행하게 되었고, 공식적으로 티빙에서 사용하도록 허가한 뷰잉, 티빙스틱, 미박스 테레비 버젼을 제외하고는 다른 안드로이드 TV OS에서 기기에서는 작동자체를 불가능하게 앱을 업데이트 한 듯 싶다. (장비 팔아먹으려고 별짓을 다.... 서비스와 컨텐츠로 승부하는게 아니라;;;) 이게 얼마나 웃긴일인가 하면 예를들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려면 삼성 갤럭시9을 꼭 구매 해야 가능합니다"라는 것과 일맥상통한 일이다. 



하지만 인류는 언제나 답을 찾아냈다. 현재 시점의 최신 버젼을 제거하고 이전 버젼인 2018-05-10일 V2.3.5버젼을 설치하면 단말 체크를 진행하지 않고 티빙을 이용할 수 있다. 아마도 V2.3.5 버젼에는 단말체크와 최신 업데이트를 필수 체크 등이 포함되지 않은 버젼인 것 같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이렇게 티빙 구버젼을 설치가 완료되면 최신버젼으로 자동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Google PlayStore → 설정 → 앱 자동 업데이트 → 앱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설정을 반드시 해두도록 하자. 


물론 티빙 V2.3.5 버젼은 현재 시점인 2018년 7월 시점에는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하지만, CJ측에서 어떻게 조치를 취하느냐에 따라서 언제 동작이 안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