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아이티 조립PC(라이젠 3600 + 2070super) 구매후기

블루아이티 조립PC(라이젠 3600 + 2070super) 구매후기

블루아이티 조립PC(라이젠 3600 + 2070super) 구매후기

서론

이제는 어른이 되어버린 30대 대한민국 남자의 인생을 살면서 "셀레임"이라는 감정은 몇 번이나 찾아오게 될까요? 아마도  첫 차를 타고 시트에 혼자 앉아 노래를 들을 때, 플레이스테이션을 처음 키고 듀얼쇼크의 진동을 느꼈을 때, 그리고 10년만에 새로운 데스크탑을 맞췄을 때는 분명한 설레임이 약속되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VR과 15년 만에 데스크탑 구입을 결심

사실 데스크탑으로 게임을 잘 하지 않고, 노트북의 성능이 급상승 하면서 일반적인 사무용이나 업무용 PC는 모두 노트북으로 생활해 온지 10여넌이 넘었습니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즐기는 생활패턴에 더이상 데스크탑은 저와 인연이 없을 줄 알았어요. 그러다가 비트세이버라는 새로운 VR을 알게되어 해보고 싶다! 라는 감정이 온 몸을 휘감았습니다. 

 

비트세이버 모모랜드

내 돈을 가져가세요

바로 삼성 오디세이 플러스라는 VR을 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다. 

 

윈도우 MR 장비인 삼성오디세이+

그러나...

노트북 내장 그래픽 사양으로는 윈도우 MR을 구동할 수 없습니다.

아쉽게도 노트북으로는 윈도우 MR 구동이 어렵더군요. 그리하여 15년여? 만에 데스크탑을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점점 총알이 소진되고 있습니다. 

 

뽐뿌 / 퀘시이존 / 다나와 / 브랜드 PC의 고민

30만원 부터 3000만원 까지! 싸면 싸고 사양도 많아서 어느 정도의 PC를 맞출지 고민을 하다가, 한번 사면 기왕 사는거 오래쓸 생각으로 가장 좋은 걸 맞추는게 좋겠다! 싶어서 가능한 금액에서 최고 좋은 성능으로 맞추자고 결론 지었습니다. 

 

브랜드 PC는 가격이 비싸고 서비스가 좋고, 조립PC는 고르자니 피곤했지만 그래도 역시 가성비 좋은 조립 PC쪽으로 마음이 기울더군요. 하지만 아무리 둘러봐도 딱 마음에 드는 녀석을 찾기가 힘들고 믿을만한 업체 고르는 것도 쉬운일이 아니였어요.

 

다나와 역경매 시스템으로 경매요청을 하게 되면
역경매 결과를 이렇게 볼 수 있어요.

 생각보다 할인을 많이 해줬지만, 용산의 조립PC의 악명이 10년전에 비해서 현재 어떤 상황인지 알수없고, 업체에 대한 평들도 각양 각색이라서 선뜻 결재하기 상당히 망설여진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조금 다른 쪽으로 생각해봤어요. 가장 싸게 구입한 뒤에 서비스로 고생하여 돈이 더 드는것보다, 조금 비용을 더 내더라도 확실하고 믿을 만 업체를 찾아보자 였습니다. 

뽐뿌 컴퓨터 포럼 블루아이티
퀘사이존 PC 협력업체 블루아이티

그래서 찾은 결정은 뽐뿌와 퀘사이존 루리웹등에서 오랜 기간 협력업체로 활동한 불루아이티(https://blueit.co.kr/)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뽐뿌에서 욕먹으면 보통이고, 욕안먹으면 양반급은 되며, 칭찬받는 것은 공짜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게시물을 검색해보니 그래도 욕은 안먹고 좋은 후기들이 많이 보이는 블루아이티에서 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견적결정 및 상담과정

우선, 원하는 견적과 구성을 뽐뿌PC견적상담 게시판 (http://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pc_consult) 에 작성하고 댓글을 기다린지 얼마 안되어 댓글이 작성되었습니다.

 

뽐뿌견적 상담 게시판

 

블루아이티의 견적 상담서비스

결론적으로 다나와 최저가는 아니지만, 몇만원 차이 안나는 최저가에 근접한 금액이기에 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놀라운 점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24시간 응대를 해주시는 점. 그리고 조립과정과 배송과정까지 하나하나 안내해주시는 모습에 다시한번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마치 차량구매 인수과정을 떠오르게 하더군요.

 

견적 상담부터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친절히 안내해줘요

 

배송 및 개봉

난리가 났네요

주문하고 영업일로 이틀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엄청 빨리와서 놀랐네요. 모든 부품의 정품박스와 함께 꼼꼼하고 안전하게 포장되어 흡족하게 제품을 설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생각치도 못했는데 마우스 장패드 사은품과 손소독제 심지어 드라이버까지 세심한 부분을 챙겨주는 점이 참 고마웠어요.

 

조립 상태 및 선정리 점검

배송과정 중 부품이 빠지지 않도록 내부에도 에어캡이 넉넉히 있네요.
케이블 타이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역시 선정리 깔끔합니다.
확대샷 입니다.
흐믓- 요즘 데탑은 참 이뿌게도 나오는 군요 +_+

배송중 보드에서 부품결착이 느슨해 지거나 빠질 수 있는데 이런 부분까지 염두하여 에어캡으로 내부를 단단히 잡아주는 면이 놀라웠습니다. 모두 이상없이 잘 동작하며 선정리 역시 깔끔한 모습입니다.

 

사양체크

가장먼저 요청한 사양과 조립되어 배달된 PC의 사양이 일치하는지 체크하였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어렸을때 용산 형님들한테 당해본적이 있어서 ㅠ_ㅜ) 

 

다행히 모든 제품이 정상적으로 조립되어 배달되었고 구동시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중간에 제가 궁굼한점은 카카오톡으로 문의 드리면 즉시 바로바로 응답해 주셔서 오해하는 부분이 없이 깔끔하게 인수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퇴근시간임에 불구하고 이렇게나 친절친질

마무리

이제는 게임하러 갑니다.
얼마만에 PC게임인지 기억도 안나네요

모든 인수과정을 끝마치고 설치까지 완성한 모습입니다. 10여년만에 사는 조립PC라 한달이상 고민한 것 같아요. 이전에는 구입하고 항상 찝찝함이 남아있었는데, 이번 구매는 매우 만족스럽고 무상A/S처리까지 확실하니 안심이 됩니다. 모든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응대해주신 블루아이티 만족스러워서 주변에도 엄청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하면서 마음껏 즐겨 보려 합니다!

블루아이티 총평

서비스: 5/5점 (가장 좋은 점. 카카오톡 채널이 24시간 오픈되어 문의하기 좋음)

사은품: 4/5점 (키패드, 코로나방지 손소독제, 드라이버 제공)

배송: 5/5점 (꼼꼼하고 안전한 포장과 빠른 배송으로 만족)

가격: 4/5점 (최저가는 아니지만, 서비스를 생각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 

 

블루아이티 홈페이지

https://blueit.co.kr/

 

블루아이티 - 조립PC 전문 쇼핑몰‎

 

blueit.co.kr

블루아이티 카페

https://cafe.naver.com/blueitpc

 

블루아이티 (Blue IT)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고객님과 함께하는 블루아이티(Blue it)입니다.

cafe.naver.com

블루아이티 카카오채널

https://pf.kakao.com/_rXkqj

'기타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 합격후기  (3) 2018.01.05
2016.01.03  (0) 2016.01.03
2013.06.06  (0) 2015.12.13
2013.06.02  (0) 2015.12.13
2013.06.02 웹툰 패션왕 베스트 댓글  (0) 2015.12.13
2013.06.02 아이디어 메모  (0) 2015.12.13
2013.04.02  (0) 2015.12.13
2013.04.02  (0) 2015.12.1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