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TV BOX 에뮬게임 즐겨보자 (해피칙 모바일OS 버젼)

M8S PRO W와 GameSir G4s로 구동한 해피칙M8S PRO W와 GameSir G4s로 구동한 해피칙

안드로이드 TV BOX 에뮬게임 해피칙 구동하기 (모바일OS버젼)


기존에 TV BOX에서 에뮬게임을 구동하려면 KODI나 리브레일렉에서 애드온을 설치하고 롬파일을 별도로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하는등 굉장히 번거로운 과정이 많고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TV BOX에서 에뮬게임을 즐기는 가장 쉽고 강력한 방법인 해피칙(Happy Chick)에뮬레이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해피칙은 게임에뮬레이터와 게임롬 다운로드기능을 하나로 통합시켜서 누구나 해피칙 설치를 통해서 간편하게 에뮬게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굉장한 에뮬레이터 입니다.


해피칙은 모바일버젼, TV OS버젼, 아이폰버젼 등 다양한 버젼이 존재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모바일 OS용 TV BOX에서 구동하는 방법입니다. TV OS버젼에서 해피칙을 구동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는 링크는 아래에 남겨 두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해피칙 다운로드 및 설치


준비물

  • 모바일 OS용 TV BOX (M8S PRO W)
  • 게임패드 (GameSir G4s)
  • 해피칙 1.6.0 APK

MECOOL M8S PRO W와 GameSir G4s 게임패드MECOOL M8S PRO W와 GameSir G4s 게임패드


모바일 OS용 TV BOX와 게임패드를 준비합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제품인 MECOOL PRO W와 GameSir G4s를 준비하였습니다. 


해피칙 1.6.0 APK 다운로드해피칙 1.6.0 APK 다운로드

http://www.joytron.co.kr/board_view.php3?idx=pds&s_kind=&f_page=1&s_keyword=&f_num=774


위 링크를 통해서 해피칙 1.6.0 APK를 다운로드 합니다. 해피칙 최신버젼은 1.7.X 버젼이지만 최신버젼 설치시 게임구동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1.6.0 APK를 설치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피칙 1.6.0 APK 설치해피칙 1.6.0 APK 설치


다운로드 받은 APK파일을 TV BOX에 설치합니다. 사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안드로이드 TV BOX로 해피칙 즐기기


이제 해피칙 앱 화면 및 게임 구동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해피칙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해피칙 메인화면해피칙 메인화면


제일 처음에 있는 메뉴인 [Category]를 클릭하면 콘솔별 게임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해피칙 콘솔별 게임메뉴해피칙 콘솔별 게임메뉴


원하는 게임 콘솔을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 가능한 게임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해피칙 게임롬 다운로드

해피칙 게임롬 다운로드해피칙 게임롬 다운로드


게임 리스트에서 오른쪽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Baidu 다운로드][Official 다운로드] 메뉴가 나타나는데 바이두의 경우 대부분 다운이 안되오니 [Official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게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 된 게임목록설치 된 게임목록


화면 하단에 [Play]버튼(포켓볼 모양)을 클릭하면 설치된 게임목록이 나타납니다. 설치된 게임목록에서 주황된 [Play]버튼 클릭 시 바로 게임이 실행됩니다.


해피칙 게임구동 기본메뉴해피칙 게임구동 기본메뉴


왼쪽 부터 새로시작, 이어하기, 2인 플레이, 온라인 대전 메뉴가 나타납니다. 보통 새로시작 메뉴로 시작하면 되고 게임중에 Save를 했다면 이어하기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피칙 일시정지 메뉴해피칙 일시정지 메뉴


해피칙 게임 중 [Back]으로 일시정지 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첫번째 탭은 간단한 설정에 대한 화면 입니다.


해피칙 세이브 화면해피칙 세이브 화면


바로 옆에 메뉴는 저장 & 로드를 할 수 있는 탭입니다. 게임중 저장하고 싶을 때는 이 화면을 이용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구동화면


해피칙 철권6 구동해피칙 철권6 구동


해피칙 캐디락 구동해피칙 캐디락 구동


해피칙 베이스볼닌자 구동해피칙 베이스볼닌자 구동


해피칙 퍼즐버블 구동해피칙 퍼즐버블 구동


해피칙 철권5 구동


여기까지 MECOOL M8S PRO W와 게임패드 이용하여 게임을 즐겨 본 스크린샷입니다. 스크린샷이 많아서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 해피칙 APK만 설치하고 실행해 보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집에 있는 TV BOX를 에뮬게임 콘솔로도 이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