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P8 10만원대 가성비 태블릿 PC 사용후기 - 유튜브 인강용 태블릿을 찾으신다면


레노버 P8 10만원대 가성비 태블릿 PC 사용후기


들어가며

가성비 태블릿으로 유명한 레노버 P8 태블릿 리뷰입니다. 레노버 P8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1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퀄컴 스냅드래곤 625가 보장하는 가격대비 성능 (샤오미 홍미노트 4X 등 보급현 가성비 좋은 모바일 기기에서 검증된 CPU 입니다.) 3GB의 쾌적한 램 환경, 그리고 무엇보다 레노버가 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 였습니다. 


결론부터 밝히자면, 미디어 감상용 태블릿으로 굉장히 적합하며, 아이들 유튜브 감상, 인강용 태블릿으로 저렴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다만, 고성능 게이밍 태블릿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약간(?)의 부족함을 느끼시게 될 것 같고, 베젤이 조금 두껍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레노버 P8관련 리뷰는 이미 웹상에 꽤 많이 존재하지만, 늦은 후기인 만큼이나 상세한 리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정보

4G LTE버젼을 출시 기념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세일하고 있어서, WIFI버젼과 LTE버젼의 가격차이가 없습니다. 본 리뷰제품은 WIFI 전용 제품입니다. 제품 배송중에 4G LTE버젼이 출시되었네요. 조금 기다렸다가 LTE버젼으로 받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데이터 함께쓰기를 이용할 수 있는 4G LTE버젼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는 기어베스트 할인링크 입니다.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며 블로그 리뷰어 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기어베스트에서 구매가 처음이신 경우는 ▶ 기어베스트 직구 회원가입/쿠폰적용/결재 완벽 가이드 를 참고 하여 주시기 바라며 질문이나 댓글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레노버 P8 4G LTE 버젼 $182.89 

▶ https://www.gearbest.com/tablet-pcs/pp_1542868.html?wid=4


레노버 P8 4G WIFI 버젼 $182.03

▶ https://www.gearbest.com/tablet-pcs/pp_641529.html?wid=21


스펙


주요스펙

● Android 6.0 OS

● Qualcomm Snapdragon 625 Octa Core 2.0GHz

● Adreno 506 GPU

● 8.0 inch 10-point Touch Screen

3GB RAM 16GB ROM

● External Memory: TF card up to 64GB (not included)

● Dual Cameras for Photos and Face-to-face Chat

● Dual Band 2.4GHz / 5.0GHz WiFi

● Bluetooth: 4.0

● Languages support : Supports multi-language as screenshots

● Back camera: 8.0MP / Front camera: 5.0MP

● 8 inch IPS Screen 1920 x 1200 (WUXGA)

4250mAh Li-ion polymer battery 

● Product size: 20.80 x 12.30 x 0.88 cm

● Product weight: 0.3260 kg 


패키징 및 구성품


안전한 에어포장재로 패키징이 되어 있으며 심플하게 본체 및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공기완충재로 안전한 포장이 마음에 듭니다.


▲ 패키징 전면


▲ 패키징 후면


▲ 박스 오픈시 레노버 P8 본체가 등장합니다.


▲ 구성품은 레노버 P8, 충전기,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레노버 P8 및 충전기


외관 및 사이즈 실측


외관은 일반적인 태블릿 PC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약간 라운딩 처리가 가미되어 둥그스러운 느낌이 들고 마감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 레노버 P8 전면


레노버 P8의 후면은 플라스틱 재질로 이루어 졌지만, 특수한 코팅 기법을 사용했는지 지문이 잘 남지 않고 코발트 블루 네이비 컬러를 띄고 있습니다.

▲ 레노버 P8 후면


▲ 레노버 P8 각 부분 상세 사진


▲ 우측에는 전원키 볼륨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 좌측에는 SD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 각각 스피커 홀이 상단과 하단에 각각 배치되어 있어 가로모드로 보기시 듀얼 채널로 소리재생이 가능 합니다. 3.5mm 이어폰 단자 및 마이크로 5핀 USB 포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집에 존재하는 이어폰 및 케이블에 모두 연결이 가능합니다.


▲ 하단에는 마이크 홀과, 스피커가 존재합니다.


▲ 상단에는 왼쪽 부터 3.5mm이어폰 단자, 마이크 홀, 스피커,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가 존재합니다.


실측사이즈는 세로 21cm, 가로 12cm, 두께 0.8cm 정도로 8인치 액정에 비해서 상하단 배젤은 조금 두껍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초기설정


초기 설정은 일반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안드로이드 OS 6.0버젼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글로 언어세팅 후 몇 번의 업데이트를 수행했습니다. 3번에서 4번정도 업데이트 수행하고 최신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는 현재까지는 제공되지 않으며, 아마도 앞으로도 제공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 초기 부팅화면


▲ 한국어 세팅


▲ Lenovo 사용자 경험 플랜이란 것을 동의하는데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 부팅완료 후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 서너번 정도 업데이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홈 화면 및 런처


별다른 물리키가 없는 제품으로 화면 하단에 네비게이션 바가 표시됩니다. 네비게이션 바에서 바로 화면 색상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아래에서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세로모드 시에 홈화면에는 가로 5개의 앱을 배치할 수 있으며, 가로모드 동작시에는 8개 열에 앱이 표시됩니다.


▲ 세로모드 홈화면 및 앱서랍


▲ 가로모드 홈화면


▲ 가로모드 앱서랍


시스템정보


▲ 5G WIFI 지원, 블루투스 4.0, 4250mAh 베터리용량 (클릭시 확대)


▲ 3G RAM, 16G 내장메모리, DRM Info Google Widevine L3 (클릭시 확대)


▲ CPU-Z 결과 SoC, Device, System 정보 (클릭시 확대)


▲ CPU-Z 결과 베터리, 온도, 센서 정보 (클릭시 확대)


시스템 정보나 CPU-Z 결과는 스펙확인과 동일하였고, 생각보다 많은 센스를 달고 있어서 조금 놀라웠습니다. 온도센서, 자이로센서, 압력센서 외에는 거의 모든 센서가 탑재되어 센서와 연동되는 대부분의 앱실행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 센서박스 앱 확인


벤치마크


긱벤치 테스트 결과 싱글코어 797점, 멀티코어 2915점으로 갤럭시 노트4 정도 수준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싱글코어 성능은 기대보다는 약했지만, 멀티코어 성능으로 왠만한 케쥬얼 게임까지는 문제 없이 구동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긱벤치4 레노버 P8 결과


안투투벤치마크 결과 입니다. 찾아보니 안투투 이전 버젼에서는 6만정도의 스코어가 나오고 최신 버젼 안투투에서는 7만점 초반대 점수가 나옵니다. 갤럭시S6이나 노트5 정도의 성능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안투투 벤치마크 레노버 P8 결과



Youtube 및 게임구동 영상


긱벤치와 안투투벤치 수치 만으로는 정확하게 성능 파악이 힘들기 때문에 게임과 유튜브 구동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영상 재생에는 1080p에서 굉장히 원할하게 수행되었으며, 왠만한 케쥬얼 게임 구동에는 문제가 없지만, 리지니2 레불류션 등과 같은 고성능 게임에는 조금 버벅임이 존재하였습니다.


▲ 레노버 P8 1080P 유튜브


번외격으로 돌비사운드 테스트도 수행하였습니다. 앱 자체 내장된 기능으로 돌비 사운드를 지원하며, 영화모드, 음악모드, 게임모드 등에 따라서 최적화된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막귀인 저는 뭐가 어떻다고 딱 꼽집어 말씀드리기는 어려웠습니다.


▲ 레노버 P8 돌비사운드 테스트


▲ 레노버 P8 마리오런


▲ 레노버 P8 클래시로얄


▲ 레노버 P8 열혈강호M


열혈강호M까지는 문제없이 구동되었지만, 리지니2 레볼루션에서는 약간의 프레임 드랍이 존재하는 것 처럼 느껴졌고, 구동은 되지만 조금 버겁게 돌아간다는 느낌이였습니다. 그럼에도 예상보다는 원활히 구동되어 만족스러운 성능은 나온 것 같습니다.

▲ 레노버 P8 리니지2 레볼루션


어린이 모드 (학부모 제어)


부가적으로 P8은 어린이 모드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린이 프로필을 등록하여 두고 어린이 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APP통제, 사이트 통제, 사용시간 통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지만, 아이들에게는 무서운(?) 기능 입니다. 어린이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가정용 테블릿으로 부모님들에게 굉장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 등록된 아이들 프로필 별로 실행가능한 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사이트 차단 및 사용시간 지정도 가능합니다. 


어뎁티브 디스플레이(읽기모드)


레보버 P8설정에서는 어뎁티브 디스플레이라고 하지만, 우리나라 태블릿 용어로 읽기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면 하단네비게이터에 첫 번째 버튼에서 화면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좋은 점은 앱 별로 화면 모드를 개별 설정한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정한 화면모드가 저장이 되어 다음에 실행할 때는 마지막으로 적용한 모드가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 어뎁티브 디스플레이 기능(읽기모드)


미디어 : 푸르스름한 느낌이 강합니다.

읽는중 : 일반적인 읽기모드로 누런 화면이 됩니다.

어린이 : 읽는중 보다 더욱 누런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사용자 정의 : 설정을 통해 미리 지정해 놓은 옵션의 화면 세팅을 사용합니다.

총평



장점

▶ 1920 x 1200 (WUXGA) 해상도를 체택하여 미디어 감상에 탁월

▶ 원활한 케쥬얼 게임 구동이 가능한 나쁘지 않은 성능 SOC 성능

단점

▶ 베젤이 넓은게 조금 아쉽

▶ 고성능 게임은 포기하는게 좋음

추천

▶ 인강용 태블릿

▶ 가정용 유튜브 머신

▶ 영화감상용 태블릿

▶ 간단한 케쥬얼 게임용


레노버 P8의 전반적인 느낌은 가격대비 굉장히 괜찮은 태블릿 PC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 가지 특장점을 뽑는 다면, 세로로 긴 1920 x 1200 (WUXGA) 해상도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세로모드 전자책 감상 시 전체 페이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가로모드로 변경하게 되면 16:10 비율의 가로가 긴 영상 감상에 최적의 화면 비를 갖는 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화면의 빈공간 없이 꽉찬 화면 감상에도 적합하다는 점과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SOC 성능을 뽑고 싶습니다.


반면에 단점은 베젤이 조금 넓다는 생각이 든다는 점과 고성능 게임을 원활히 구동하기는 힘든 성능이라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인강용 태블릿, 가정용 유튜브 머신, 영화감상용, 간단한 케쥬얼 게임 구동에는 이 가격에 이만한 제품을 찾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링크는 최저가 할인링크 입니다. 글을 읽고 계신 시점에 따라서 가격은 내려가거나 올라갈 수 있습니다. 기어베스트에서 구매가 처음이신 경우는 ▶ 기어베스트 직구 회원가입/쿠폰적용/결재 완벽 가이드 를 참고 하여 주시기 바라며 질문이나 댓글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레노버 P8 4G LTE 버젼 $182.89 

▶ https://www.gearbest.com/tablet-pcs/pp_1542868.html?wid=4


레노버 P8 4G WIFI 버젼 $182.03

▶ https://www.gearbest.com/tablet-pcs/pp_641529.html?wid=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