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에뮬게임 끝판왕 해피칙으로 고전게임 즐기기 - 해피칙(Happy Chick) 1.6.0 APK 다운로드 방법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끝판왕 해피칙(Happy Chick)

"스마트폰으로 고전게임 즐기기 - 해피칙 1.6.0 APK 다운로드 부터 사용방법까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에뮬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우선 [1]. 콘솔별 에뮬레이터 앱 다운로드(MAME4Droid, PPSSPP, epsxe, snes9x 등...) [2]. 인터넷을 통한 게임별 ROM 파일 다운로드 [3]. 스마트폰으로 ROM파일 이동후 각 앱별로 ROM파일 실행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막상 진행 해보면 게임하는 걸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번거롭고, 힘들고, 지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드리는 해피칙 (Happy Chick)이라는 어플은 위에 모든 과정을 올인원으로 해결해주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끝판왕 격으로 해피칙 앱 하나만 설치하면 위에 모든 과정이 통합 수행됩니다. 안드로이드 에뮬게임을 수행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고 감히 추천드립니다.



해피칙(Happy Chick) 설치 전 유의사항

"해피칙 1.7.x 버젼은 롬 다운로드시 Warning(불법 유해정보 사이트 차단) 됨"

- 해피칙 최신 버젼은 게임 롬 다운로드 불가 -


몇몇 블로그에서는 해피칙을 http://xiaoji001.com로 접속해서 apk다운 후 설치를 가이드 하고 있는데, 절대로 이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최근에 정부에서 해피칙 롬 다운로드 URL을 전부 유해사이트로 차단해 놓았습니다. (물론 최신버젼 해피칙과 별도 VPN설정 앱을 구동하는 경우 Warning을 피해서 정상 사용은 가능합니다.)



해피칙(Happy Chick) 1.6.0 APK 다운로드

"해피칙 1.6.0 APK에서 정상게임 구동 가능"

- 해피칙 1.6.0 APK 설치 -


정상적인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구동을 위해서는 반드시 해피칙 1.6.0 APK를 설치해야 합니다. ▶ 해피칙 1.6.0 APK 다운로드 링크 (클릭)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용량제한으로 본 블로그에는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앱 사용중에 해피칙을 업데이트 하는 경우 ROM 다운로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피칙(Happy Chick) 설치 및 기본메뉴


- 해피칙 1.6.0 APK 설치 -


기본적으로 해피칙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 ROM을 검색(Search)하고 설치(Install)를 눌러 설치가 완료 되면 실행 (Play)하면 됩니다. 그외에 별도로 필요한 작업 하나도 없습니다!


- 해피칙 게임롬 다운로드 설치 -


게임롬은 위에 사진 처럼 원하는 게임을 검색하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롬이 설치 됩니다. 이제 더이상 인터넷에서 롬파일을 찾아서 헤메일 필요가 없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게임은 [Play] 버튼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가능한 엄청나게 많은 게임 - 


해피칙에 등록된 게임 ROM은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거의 모든 콘솔 에뮬레이터를 포함하고 있고,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 철권 시리즈, 메탈슬러그 시리즈를 포함 3D게임인 PS 타이틀이나 PSP, N64타이틀 역시 다운로드 및 구동이 가능합니다.


해피칙(Happy Chick) 게임하기


롬파일 까지 다운로드 받았다면,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끝판왕 해피칙으로 고전게임을 즐길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게임 진행시 세부적인 사항이 중국어이기 때문에 아래 스크린샷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게임 시작 옵션 -

 

게임 구동시 제일 처음 위와 같은 메뉴를 마주하게 되는데, 왼쪽 부터 새로시작, 이어하기, 2인 대전, 온라인 대전 메뉴 입니다. 각 메뉴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새로시작 : 게임을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 이어하기 : 게임중 저장 된 Save가 있다면 불러옵니다.
  • 2인플레이 : 동일 WIFI에 접속 된 다른 기기와 함께 게임시작
  • 온라인대전 : 온라인에서 대전상대를 찾습니다.
새로시작, 이어하기 외에는 별로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어하기, 2인플레이, 온라인대전의 경우 해당 게임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면, 본 메뉴에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게임 진행 화면 -


게임을 시작하면 위 처럼 화면에 조이스틱이 표시됩니다. 별도의 게임패드가 연결된 경우는 자동으로 화면에서 조이스틱 표시가 감춰지게 됩니다. 좌측상단이 코인넣기[Select]버튼, 우측상단이 [Start]버튼으로 동작합니다. 게임마다 조이패드 형태는 다르게 표시됩니다.


- 게임 진행 중 일시정지 -


게임진행 중 핸드폰의 취소버튼[Back]을 누르는 경우 일시정지 되며, 우외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세부적인 설정화면이 표시됩니다. 별로 크게 만질 부분은 없습니다.

- 게임 저장&불러오기 -


일시정지 화면에서 두번째 메뉴는 저장&불러오기 메뉴입니다. 안드로이드 에뮬게임은 언제 어디서나 저정 맟 불러오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메뉴는 크게 의미 없고 사용하지도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해피칙(Happy Chick) 게임구동 영상


마지막으로 해피칙 1.6.0 APK로 구동한 게임영상을 첨부합니다. 어렸을 적 재미있게 했던 게임들이 굉장히 많이 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겼었네요. 테클라스트 T8과 함께 받은 TBOX조이패드와 함께하니 에뮬게임의 재미가 배가 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해피칙 스트리트파이터 구동


▲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해피칙 - 던

전엔드래곤


▲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해피칙 - 베이스볼닌자


▲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해피칙 - 캐디락


▲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해피칙 - TV BOX에서 철권5 구동


마지막 영상은 동일한 해피칙 앱을 TV BOX에 설치하여 철권5를 구동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TV BOX에 해피칙을 설치하는 경우 안드로이드 TV OS, 일반 안드로이드 OS냐에 따라서 설치하는 앱이 달라지게 됩니다. 영상에서 사용된 MECOOL M8S PRO W의 경우는 일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방법 그대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TV OS가 설치된 TV BOX용 해피칙 앱은 별도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TV BOX용 APK및, 아이폰용 설치파일은 ▶ http://www.happychick.hk/download.html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구동 영상에 사용된 제품리뷰

▶ 태클라스트 태블릿 게임패드 조이스틱 TBOX 리뷰

▶ 안드로이드 TV BOX MECOOL M8S PRO W 리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