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칙 전용 스마트폰 게임패드 Gamesir G4s 리뷰

Gamesir G4s 패키징

해피칙 전용 스마트폰 게임패드 Gamesir G4s  리뷰

Gamesir G4s는 고전 게임 통합에뮬레이터로 유명한 해피칙에서 제작/판매하는 게임패드 입니다. PS, PC, 스마트폰, 태블릿, TV BOX 등 다양한 환경에서 호환이 합니다. 무엇보다 타 제품들이 보통 블루투스이거나 무선USB이거나 하는 한가지 방식만 지원하는데, Gamesir G4s는 무려 무선USB, 유선USB, 블루투스까지 총 3가지 연결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기기라도 제약없이 자유롭게 연결이 가능한 만능형 제품입니다.


▶ Gamesir G4s 스펙

블루투스 뿐 아니라 유선, 무선 USB연결 방식을 지원하여 어디에서나 연결이 가능하며, 2-3시간 충전으로 18시간 연속동작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 없이 이용하기 적당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연결범위는 8M 정도로 실생활에서 충분하고도 남을만큼 여유있는 무선지원범위를 갖고 있습니다.


  • 연결방식 : 블루투스 4.0, 2.4Ghz 무선USB, 유선USB

  • 안드로이드 4.0이상 부터지원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TV BOX, 태블릿 전용 게임패드

  • 진동모드 지원

  • LED 백라이트 지원

  • 내장 800mAh 베터리 (충전 2-3시간, 연속 18 시간 동작) 

  • 무선연결 범위 : 8M 


 패키징 및 외관

Gamesir G4s 박스 전면

Gamesir G4s 박스 후면Gamesir G4s 패키징

비교적 깔끔하고 튼튼하게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간략한 제품설명을 볼 수 있으며 Gamesir은 GET ULTIMATE GAME EXPERIENCE라는 슬로건을 걸고 있습니다.


▶ 구성품

Gamesir G4s 구성품본체, 마이크로5핀 케이블, USB무선둥굴, 스마트폰 고정홀더


구성품은 Gamesir G4s 본체와 마이크로5핀케이블(충전or유선연결 시), USB둥글, 스마트폰 고정홀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마트폰 고정홀더의 경우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스마트폰이 조금 큰 경우 함께 사용하시면 더욱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mesir G4s 게임패드Gamesir G4s 게임패드 본체


Gamesir G4s 본체의 모습입니다. 아날로그 조이스틱 2개와 방향키패드 및 4개의 버튼을 갖고 있습니다.


Gamesir G4s 게임패드Gamesir G4s 게임패드 본체 스마트폰 거치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인데, 별도의 거치대 없이 가운데 부분을 이렇게 열면 바로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개방됩니다. 아래 부분에는 USB무선 둥글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Gamesir G4s 게임패드 후면Gamesir G4s 게임패드 후면

Gamesir G4s 게임패드 측면Gamesir G4s 게임패드 측면


게임패드 측면 손잡이 부분은 고무패드로 처리가 되어있어서 미끄러움을 방지하고 안락한 그립감을 줍니다.


Gamesir G4s 게임패드 뒷면Gamesir G4s 게임패드 뒷면


뒷면은 R1, R2, L1, L2버튼이 위치해 있고 가운데 작게 보이는 부분은 마이크론 5핀 케이블을 단자로 유선 USB연결방식으로 이용하거나 충전을 하는 경우 사용하는 포트입니다.


Gamesir G4s 그립감Gamesir G4s 그립감


한손에 잡히는 적당한 크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알맞은 사이즈로 게임을 즐기기 좋은 사이즈로 제작되어있습니다. 고무패드가 주는 미끄럼방지와 그립감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Gamesir G4s 버튼설명

Gamesir G4s 버튼설명Gamesir G4s 버튼설명


구동 테스트

테스트는 총 3가지 장치로 진행하였습니다. 윈도우 연결과, TV BOX 해피칙 구동연결, 스마트폰 연결 입니다.

Gamesir G4s 윈도우 연결Gamesir G4s 윈도우 연결확인


윈도우 연결시 USB 및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별다른 세팅없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며 장치를 인식하게 됩니다.


Gamesir G4s TV BOX연결M8S PRO W와 Gamesir G4s 게임패드

Gamesir G4s TV BOX연결Gamesir G4s TV BOX 연결


TV BOX와 연결 역시 별다른 어려움 없이 무선USB 방식이나,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TV BOX에 해피칙을 설치하고 에뮬게임을 구동테스트 해본 사진입니다. 안드로이드 TV BOX에서 고전게임 구동방법이 궁굼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안드로이드 TV BOX 에뮬게임 즐겨보자 (해피칙 TV OS 버젼)

▶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끝판왕 해피칙으로 고전게임 즐기기 - 해피칙(Happy Chick) 1.6.0 APK 다운로드 방법


Gamesir G4s 스마트폰 연결Gamesir G4s 스마트폰 연결


마지막으로 스마트폰과 연결 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결 시 블루투스 연결이 가장 간편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후 에뮬게임, 게임패드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용 거치대가 게임패드와 일체형으로 열고 닫을 수 있어서 별도로 스마트폰 거치대가 필요없다는 점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총평 및 구매정보

본문에서도 몇 번 강조했지만,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이 된다는 점. 블루투스, 무선USB, 유선케이블 연결이 다 되니까 어떤 환경에서도 이거 하나면 OK 입니다. 조금 불편한점은 초기 인식하는 경우에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럴경우 접속모드를 변경하시거나 게임패드 전원을 몇번 껏다 키는 경우 인식이 되는경우가 있어서 아주 약간 연결이 불안한 감은 있었습니다. 실사용에 불편할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지금 구매가격은 $39 입니다. 마침 리뷰를 작성하는 시점에 기어베스트 4주는 기념 플레시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세일 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어베스트 직구가 처음이신 경우는 ▶ 기어베스트 직구 회원가입/쿠폰적용/결재 완벽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