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가성비 전동칫솔 오클린SE 직구 리뷰



PREVIEW


이전에 샤오미 오클린ONE 리뷰를 작성하였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 이번에는 거의 동일한 스펙을 갖고 있는 샤오미 오클린SE 전동칫솔교체형 칫솔모, 칫솔 거치대를 함께 구입하였다.


오클린ONE과 오클린SE의 차이는 오클린ONE에는 고속충전기능과 스피커가 탑재되었다는 점이다. 사실 한번 완충으로 60일 동안 사용가능 제품에 굳이 고속충전이 중요하지 않으며, 스피커 역시 앱으로 각종 세팅을 하는 경우 알람을 주거나 하는 경우에 사용되는데 앱을 통해서 복잡한 설정을 하면서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저렴한 오클린SE로 선택하였다.


나의 경우 쿠폰을 적용해서 4만원 정도에 구입했는데, 가격대비 성능은 정말 최고라고 느껴졌다. 특히 양치후에 개운함이 마치 스케일링을 하고 난뒤에 느낌과 비슷할 정도로 치아 구석구석 말끔하게 해주는 기분이 들었다.


아래는 본 리뷰에서 나오는 제품이며 제공된 링크를 통해 쿠폰을 적용하는 경우 할인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여분의 칫솔모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한번에 같이 사는 것을 추천하며, 부착형 거치대 역시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하여 사용하고 있다.


샤오미 오클린SE $59.99

▶ 쿠폰정보 : XMOCLSE ($39.99)




스펙


Main Features

▶ 고성능 저소음 저전력 BLDC 모터

▶ 고밀도 촘촘한 칫솔 모 브러쉬

▶ 커스텀이 가능한 3가지 클리닝 모드와 4단계 클리닝 으로 12가지의 커스터마이즈 세팅

▶ 블루투스 연동 전용 앱 지원

▶ 내장 센서를 통한 양치학습모드 지원 (양치시간, 각도, 압력 등 각종 센서측정)

▶ 2600mAh 대용량 베터리 최대 60일 대기시간 지원

▶ 방수 IPX7 등급

Specifications

▶ 모델명 : Oclean SE

▶ 소재: ABS

▶ Max frequency : 42000rpm

▶ Max twisting force of 280gf.cm

▶ Max swing of 5.5mm

▶ 충전방식 : Oclean USB quick-charging magnetic base

▶ 충전시간 : 6시간 완충

▶ 최대대기시간 : 60 일

▶ 방수등급: IPX7

▶ 클리닝모드: 12-grade cleaning modes ( clean, whiten, massage x 4-grade cleaning strength ) support for varieties of oral health care program

▶ Battery capacity: 2600mAh

▶ Brush head: Proclean P1 Standard Cleaning DuPont / Pedex brushing

▶ Bluetooth: 4.2 BLE

▶ APP: support for iOS 8.0 plus and Android 4.4 plus

▶ Voltage: 1.8W

▶ Input: 5V / 1A 

▶ Weight: 155g ( main body and brush head )

▶ Certificate: FDA, FC, CE, RoHS, SRRC, IPX7


패키징


▲ 전면


▲ 개봉샷 1


▲ 개봉샷 2


샤오미 제품답게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패키징. 내부에는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스트로폼을 위아래로 꼼꼼히 넣어두어 제품을 보호하고 있다. 오클린ONE의 경우는 꽤나 고급스러운 패키징을 보여주었는데, 오클린SE는 원가절감을 위해서 패키징을 조금 저렴하게 한듯하다.


▲ 오클린SE 측면샷


▲ 첫번째 뚜껑을 열면 오클린SE를 꺼내 볼 수 있다.


▲ 아래에 이런 부분을 당겨서 오클린SE를 꺼낼 수 있다.


▲ 오클린SE


▲ 오클린SE 뒷면에는 충전기가 들어있다.


▲ 후면에 있는 뚜껑을 열면 충전기를 꺼낼 수 있다.


▲ 오클린SE본체, 충전기, 케이스, 메뉴얼로 전체 구성품이 구성되어 있음.


전반적인 구성품은 오클린ONE과 동일하지만, 오클린ONE에서 불필요한 패키징이 많았다면, 오클린SE는 딱 필요한 필수품만으로 구성된 느낌이다. 오클린ONE보다 훨씬 깔끔하게 패키징 되어 깔끔하고 심플해서 마음에 들었다. 특히 케이스 위 아래를 구성하여 충전기와 전동칫솔을 함께 보관할 수 있게 한 게 참 좋은것 같다.


사용기


칫솔 바디부

▲ 전체적인 크기는 일반적인 칫솔에 비해서 조금 큰 편이다.

전체적으로 코팅된 플라스틱 재질에 미색을 띄고 있다.


▲ 남자 손으로 잡았을 때 이정도의 크기이다.

지문이 남지 않는 ABS라는 재질을 사용하였고, 그립감역시 손에 착 달라붙는다.


▲ 전원 버튼

오클린SE는 오직 이 버튼 한개로 동작하는데, 한번 누르는 경우 전원ON, 길게 누르는 경우 모드변경으로 동작한다.


▲ 모드변경 LED

모드는 총 4가지의 모드를 갖고 있다.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1단 부터 4단까지 모드가 변경되어 기본세팅인 파워조절 모드로 변경된다. 1단에서 4단까지 각 LED의 불빛이 들어온다.





칫솔헤드

▲ 칫솔 헤드 정면샷


▲ 칫솔 헤드 측면샷


▲ 칫솔 헤드 확대샷

오클린SE의 칫솔모 DuPont에서 제작한 0.4cm의 얇은 브러쉬를 갖고 있고, 다이아몬드-Shaped 구조, 웨이브-Shaped 플레이팅이 적용되어 편안하고 깨끗하게 양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 칫솔 헤드는 별다른 버튼 없이 손으로 당기면 빠지게 되어 있어 헤드교체가 간편하다.


충전기 및 충전단자

▲ 충전기 접촉부위

오클린SE하단에는 이렇게 원형 테를 볼 수 있는데 이게 충전기와 접촉하는 부분이다. 오클린ONE에서는 여기에 스피커가 달려있었지만 오클린SE는 스피커가 미장착된 모델이다. 솔직히 두개다 써본 입장에서 스피커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보였다.


▲ 충전기

충전기는 USB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집에 있는 어댑터를 사용하여 충전하여야 한다.


▲ USB충전단자

USB단자를 상하가 없도록 구성하였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어답터에 끼워도 동작한다.


▲ USB충전단자는 알류미늄 재질로 깔끔한 금속느낌이다.


▲ 반대쪽은 오클린SE본체와 접촉하는 부분이다.


▲ 충전기와 본체를 연결


▲ 단단한 결합을 위해 자석이 부착되어 충전중 떨어질 염려가 없다.


▲ 충전중에는 오클린 본체에 LED가 들어온다.

오클린SE는 2600mAh의 베터리 용량으로 완충까지 6시간이 걸리며, 한 번 완충후에는 일 2번 양치를 기준으로 60일 사용가능하다. 사실상 이정도면 거의 충전을 잊고 살아도 좋으며 굳이 화장실에 충전기를 장착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IPX7 방수기능 테스트

아무래도 습기가 많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방수기능은 필수적이다. 오클린SE는 IPX7방수 등급을 갖고 있다. IPX7 방수등급은 1미터 깊이의 물에서 30분 동안 완전히 잠겨도 괜찮을 정도의 등급이다. 사실 확인을 위하여 실제로 물을 받아 제품의 동작여부를 확인해 보았다.


▲ 세면대에 물을 받아 오클린SE를 침수시켜주었다.


▲ 10여분후 다시 꺼내어 봤는데 다행히 정상동작 하였으나, 굳이 해볼필요는 없는 것 같다.


오클린SE 악세서리


이번에는 함께 구매한 오클린SE 악세서리편이다. 기본 구성품에 별도의 악세서리가 없기 때문에 추가 구매해야 한다. 가급적 오클린SE 구매시 함께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오클린SE를 사용해보면 만족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어차피 칫솔모와 거치대는 필수적으로 다시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교체형 칫솔헤드

▲ 교체형 칫솔 헤드

교체형 칫솔헤드는 개당 3천원 정도에 판매중이며, 위생을 위해서 3~6개월 단위로 교체해주는것이 좋다. 오클린SE에 기본 장착된 헤드와 동일한 헤드이다. 오클린ONE / SE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다.


오클린SE거치대

▲ 거치대 패키징


▲ 거치대 전면


▲ 거치대 후면


오클린SE는 크기가 일반 칫솔에 비해 꽤 크기 때문에 세면대에 그냥 올려두기도, 칫솔통에 넣어두기도 조금 애매한 경우가 많이 생긴다. 그래서 이렇게 전용 거치대를 판매중에 있으며 실제 사용해보면 굉장히 편리하다. 전면에는 홀더가 장착되어 있고, 후면에는 화장실 타일에 부탁할 양면 테이프가 붙어있다.


▲ 거치대 장착


▲ 실제 사용예


▲ 실제 사용예

화장실 타일에 적당한 위치에 부탁해두고 이렇게 탈착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무리



오클린SE는 오클린ONE과 거의 동일한 스펙을 갖고 더욱 저렴한 착한 제품이다. 나는 오클린ONE을 써본 이후에 마음에 들어서 오클린SE를 추가 구매하였고, 겸사겸사 악세서리를 함께 구입하였는데 전부다 만족스러웠다. 오클린SE역시 양치후에 깔끔한은 오클린ONE괃 동일하였다. 4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42000RPM의 BLDC모터, 블루투스 지원, 양치패턴 분석, IPX7방수, 60일사용가능한 고용량 베터리가 장착된 오클린SE는 동일 스펙에서 가성비 끝판왕인 전동칫솔이다.


이런분에게 추천

  • 가성비 전동칫솔을 찾으시는 분
  • 기존 전동칫솔을 자꾸충전하는게 귀찮게 느껴지셨던 분
  • 신혼부부나 커플 칫솔을 찾으시는 분

리뷰상품 구매정보

오클린SE는 기어베스트 독점 출시 상품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쿠폰 적용시 $39.99 에 구입할 수 있다.

▶ 샤오미 오클린SE $59.99

▶ 쿠폰정보 : XMOCLSE ($39.9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