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수케어 Soocas H3 헤어드라이기 리뷰


샤오미 수케어 Soocas H3 헤어드라이기 리뷰


샤오미 수케어 H3 헤어드라이기는 해외직구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아실만한 수케어 제품으로 다이슨 헤어드라이기를 본 딴 디자인과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직구족에게 유명한 제품입니다. 저 역시 많은 다른 유튜버, 블로거의 리뷰를 통해서 검증받은 제품이라고 판단되어 실제 사용을 염두하여 기어베스트에서 리뷰상품을 제공받게 되었습니다. 



박스 패키징의 모습입니다. 패키징에서 부터 자랑하고 있듯이 "올 알루미늄 합금바디" 그리고 "2018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두 가지 키워드는 수카스 H3 헤어드라이기를 나타내고 있는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그만큼이나 패키징역시 하얀색 바탕에 빨간색 로고의 조합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우며 군더더기가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구입처 : http://bit.ly/2uZn885





구성품은 수케어 헤어드라이기 H3본체, 분리형 송풍구, 메뉴얼, 여행용파우치가 제공됩니다. 플러그의 경우 US규격(110V 11자 코드)를 사용하고 있으나 본 제품은 220V 제품이기 제품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220V어뎁터(돼지코)를 이용하여 국내사용에 문제가 없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220v용 어뎁터를 장착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케어 드라이기는 전체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었고, 손잡이, 송풍구 덮게 등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와 함께 마감좋은 플라스틱의 조합으로 저렴한 제품임에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살려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나 알루미늄 바디에는 노트북 메탈바디에 처리되는 특유의 무광느낌 처리가 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들어보이게 합니다.



디자인적인 부분만 보자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는 성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이기에서 가장중요한 부분은 역시나 빠른 건조력과 송풍량입니다. "혁신적인 바람전환 구조"라고 말하는 원뿔형 흡입구를 설계하여 동일 면적에서 더욱 많은 바람을 빨아들이고 내보내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바람모드는 자연풍모드", "따듯한 바람", "뜨거운바람" 모드를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드라이기에는 모두 있는 옵션으로 바람 모드에 특장점은 없지만, 원터치로 간단하게 버튼식으로 작동하는 방식이 매우 간편하였으며, 모든 바람에 "음이온"을 발생시켜 머리결을 열로부터 보호하면서 건강한 머리결을 유지하면서 건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음의 경우도 일반적인 가정용 드라이기보다 체감적으로 약간 더 조용하게 작동하고 풍부한 풍량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한가지 더 주목할만한 점은 바로 이 송풍구 부분입니다. 송풍구 플라스틱 부분을 투명한 유리로 코팅하여 중 설계를 하여 뜨거운 바람에 손상되는 머리결을 보호하고 혹시나 모를 화상의 위험에서 보호하여 줍니다. 간단한 원리지만 실제로 고온으로 동작후에도 유리로 된 부분은 많이 뜨겁지 않게 만질 수 있었습니다. 머리결과 함께 혹시 모를 피부 화상까지 방지한 세심한 부분은 감탄스러웠습니다.



실제사용 후 느낌은 좋았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일반 가정용 드라이기 (이마트 2만원 구매) 제품에 비교해보면 일반 가정용 드라이기 보다는 조금 조용하게 작동합니다. 또한 바람의 면적이 일반 드라이기 보다 넓고 풍부한 느낌이 들어 전체적으로 건조가 훨씬 빨라진 느낌이고 모발 손상도 굉장히 적어졌습니다. 음이온 기능이야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는 없는 부분이지만 개인적인 사용성은 대만족이였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매 번 킬때마다 바람 모드가 "따듯한 바람"모드 즉 처음으로 돌아가는 점 입니다. 저는 아침에 무조건 "뜨거운 바람"만 사용하는 편인데 굳이 버튼을 매번 한번씩 더 눌러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그럼에도 전반적인 가격대비 사용도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새롭게 드라이기를 구입하고자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 구입처 : http://bit.ly/2uZn88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