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피스톤 1세대 이어폰 6천원 직구 리뷰


PREVIEW


샤오미 피스톤 이어폰 1세대 제품을 기어베스트를 통해서 구입했다. 몇 년 전부터 샤오미 피스톤 이어폰 시리즈를 계속해서 사용해왔었는데 이번에 또 이어폰을 잃어벼러서 또다시 이어폰을 구입하게 되었다. 귀가 민감하지 않아서(일명 막귀) 고가의 이어폰은 사실상 필요가 없으며 그렇다고 완전 싸구려 이어폰은 음질이 너무 떨어지니 싫다면 저가임에도 괜찮은 음질과 수명을 보장하는 샤오미 피스톤은 굉장히 좋은 선택이다.


샤오미 피스톤 이어폰은 알류미늄 커널형, 지문방지 헤드를 갖추고 있으며, 3세대 뎀핑 밸런스 시스템 드라이버를 통해서 선명한 사운드를 보장한다. 추가적으로 내장형 마이크와 일시정지/통화 버튼을 탑재하고 있으며, 3.5mm 플러그 타입, 1.25m의 길이, 20-20000Hz 주파수 응답, 32옴의 저항등의 스펙을 갖고 있다.


사용해본 소감은 6천원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준수한 음질과 디자인, 사용성을 보여줬다. 

패키징


▲ 박스 측면


▲ 패키징 전면 이어폰 디자인이 프린팅 되어 있다.


▲ 패키징 전면 이어폰 디자인이 프린팅 되어 있다.



▲ 패키징 측면 간단한 스펙이 프린팅 되어있다.


▲ 구성품은 이어폰, 크기별 이어팁 2세트, 중문 메뉴얼이 패키징


6천원대 제품이다 보니 패키징이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은 깔끔한 포장을 구성되어 있다.




사용기



▲ 샤오미 피스톤 이어폰 전체 외관


▲ 샤오미 피스톤 이어폰 알루미늄 헤드


▲ 헤드 별로 L/R표시가 되고 스테레오 2.1채널 사운드를 제공한다.


헤드 부분을 살펴보면 우선 알류미늄 제질의 커널형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루미늄은 무광에 가까우며 특수 코팅으로 지문이 남는 것을 방지하였다. 그외에 L/R표시 기입이 되었으니 당연히 2.1 채널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 전화중 받기/끊기 버튼으로 동작, 음악재생중 일시정지/재생 버튼동작


▲ 버튼 뒷면에는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


버튼 부분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고, 사진처럼 무광처리가 되어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 조금은 난다. (싼티가 덜난다고 해야 맞을까?) 버튼은 오직 1개로 구성되어 통화중에는 전화받기/끊기 버튼으로 동작하며 음악이 재생중일 때는 재생/일시정지로 동작한다. 볼륨 컨트롤 버튼이 빠진점은 아쉽다. 후면에는 마이크 단자가 있으며 실제 이어폰을 통한 통화시에 잡읍없이 선명한 음질을 전달하여 통화에 별 어려움이 없었다.



▲ 3.5mm 이어폰 단자



▲ 3세대 댐핑 발런스 시스템으로 음질 보장


▲ 제가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3세대 뎀핑 벨런스 시스템이 적용된 사우드를 들어보니 역시나 잘 모르겠다. 다만 이전에 쓰던 3세대와도 크게 다르지 않은 듯한 음질을 보여줬다. 저가형 보급형 벌크 제품임에도 화이트 노이즈, 재생시 노이즈 없이 깔끔한 음악 재생 능력을 보여줬다.


구매정보


이런분들에게 추천

  • 고가의 이어폰은 사치라고 생각하지만, 싸구려 이어폰은 싫어하시는 분
  • 싸지만 음질 좋은 가성비 최고의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
  • 이어폰을 자주 잃어버리시는 분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Email by JB FACTORY